코로나 팬데믹으로 모든 기업이나 기관이 생존전략으로 추진하는 디지털전환(DX)은, 기존 개발자만으로 필요한 모든 앱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메이커’를 도입해서, 실무 담당자가 자기 업무 처리용 앱을 직접 만드는 노코드 체제로 전환하는 현상이 가속화되는 것입니다.
| 디지털전환의 3단계 추진 전략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변한 고객의 요구와 시장 환경에 대응해서 살아남기 위해서, 지금 모든 기업 및 기관에서 디지털 전환(DX)이라는 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기존 SW기술 인력들은, 기간계 시스템의 운영과 유지보수 업무를 전담하면서, 동시에 실무부서에서 개발한 포인트 시스템과 연계ㆍ통합 작업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어, 예전 코딩작업방식으로는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DX 추진은 우선 노코드솔루션부터 도입하고, 현업의 실무자 모두가 참여해서, 전사적 차원으로 추진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 솔루션은 C, Java 언어처럼 구현의 대상에 제약이 없고, UI/UX 표현의 자유도가 매우 높으면서, 비전공 실무자까지 직접 업무 처리용 앱 프로그램을 제작 및 운용할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전환(DX) 추진의 필수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DX 추진에서, 가장 중요한 선행작업은 기존 프로세스들과 콘텐츠 모두를 디지털화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수많은 앱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는 과정으로 엄청나게 큰 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사내 소수의 IT 전담 인력이나 외주 용역만으로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DX 이후 구축된 시스템으로, 실제 업무를 처리해야 할 현업부서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해서 수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기존 사업을 그대로 운영해서 당면한 먹거리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다른 한편으로 디지털 전환이란 혁신 활동을 추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조직 구성원 모두가 기꺼이 참여하도록 분위기 조성하는 변화 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그들 모두가 직접 사용해서 디지털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로 노코드솔루션이 필수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업무 프로세스 및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디지털화 작업
조직과 시스템을 디지털 체제에 맞게 변화시키는 활동
비즈니스 모델, 경영전략, 조직문화까지 혁신하는 활동
소프트파워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 이 웹사이트는 스마트메이커로 제작되었습니다.
Copyright@2015 SOFTPOWER Inc All Right Reserved.
(주) 소프트파워 | 대표이사 김수랑 사업자번호 : 220-87-3569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5-서울마포-0546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330 (상암동, 첨단산업센터 5층)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00 ~ 17:50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점심 11:50~13:00) TEL : 02)557-7800 FAX : 02)3153-7322 E-mail : csteam@smartmaker.com
개인정보 처리방침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회원약관
회사소개
| '스마트메이커'가 DX 추진에 각광받는 이유
| 디지털전환과 노코드솔루션
| DX추진의 필수 수단
스마트메이커 상세보기 >>
DX는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해서, 전사적인 차원의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혁신 활동입니다. 업무수행 방식 및 처리 절차부터 경영 전략과 조직문화까지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예전처럼 소수의 SW 기술자나 외주용역만으로는, 필요한 앱을 모두 조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현업 실무자들이 자기 업무와 관련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노코드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